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진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주)코레코, 멀칭용 영농폐비닐 세척공정 효율 극대화로 에너지와 재자원화 향상의 스마트생태공장 구축
작성자 작성일 2023.12.29
조회수 484

 경남 진주 소재 멀칭용 영농폐비닐을 재활용하는 ㈜코레코가 폐비닐 세척공정 효율

극대화로 에너지와 재자원화 향상의 스마트생태공장을 구축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은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생산 과정에서의 오염물질 최소화와 온실가스 저감, ICT를 통한 도입설비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도모할 수 있도록 설비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코레코는 올해 6월 사업자로 선정돼 11월에 생태공장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코레코는 인버터와 LED, 신재생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설치하고, 분쇄기와 워싱탱크 추가의 세척 효율증가로 재세척률을 낮추어 온실가스 배출을 연간 260tCO2 줄임으로써, 전체배출의 17%를 저감하여 향후 10년 내 탄소중립 조기 달성이 가능한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

 

 또한, 파쇄, 세척 폐비닐이 운반되는 컨베이어를 밀폐형인 스크류 타입으로 변경하고, 세척공정에 분쇄기를 추가하여 폐비닐이 좀 더 잘게 절단되도록 함으로써 세척 효율을 최대로 높여 연간 1,200톤의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650톤을 재활용함으로써, 연간 6억원 이상의 경제적 이득도 창출하였으며 그동안 처리에 에로를 겪던 멀칭용 영농폐비닐의 처리량을 증대함으로서 농가 적체 현상이 많이 해소될 전망이다.

 

박태완 ㈜코레코 대표이사는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을 성공한 것을 계기로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재자원화 증대 롤모델을 만들어 국내 영농 폐비닐 재활용 업체의 ESG 경영의 선두가 되는 모범 사업장으로 발돋음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진주상의, 2024 경제계 새해인사회 개최
(주)코레코, 멀칭용 영농폐비닐 세척공정 효율 극대화로 에너지와 재자원화 향상의 스마트생태공장 구축
진주상의·진주시 전국최초 시행, 공모사업 알림이 시스템 효과

진주상공회의소

(우)52782 경상남도 진주시 동진로 255 (상대동)

Copyright (c) 2017 jinjucci, All Right Reserved.